본문영역

KATI 소개 회장인사

회장인사

KATI,
대한민국 통번역사들의 대표협회
새로운 시대를 맞이하는 NEST전략

존경하는 회원님들께,

제8대 KATI 회장 이주연입니다.

한국통번역사협회(KATI)는 지난 2007년, 통번역 업계 1세대 선배들께서 뜻을 모아한국 통번역의 외연을 확장하고 내실을 다지기 위해 창립된 대한민국 통번역사들에 의한, 통번역사들을 위한, 통번역사들의 대표 협회입니다. 협회 설립 이후 전문통번역사들의 지위 향상과 이해 증진을 위해 애써주신김지명, 이상숙, 곽중철, 정철자, 김순미, 진실희 전임 회장님들의 업적과 기여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협회가 통번역사들을 위해 역할을 다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저희 8대 이사회는 통번역사들의 관계를 강화하는 네트워킹(Networking),통번역사들의 전문성(Expertise), 통번역사들에 대한 지원(Support), 그리고 필요한 멘토링과 훈련(Training) 기회를 제공하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사업을 통해, 협회가 통번역사들에게 보금자리(NEST)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입니다. 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사업을 추진하고자 합니다.

첫째, 통번역사들이 만나서 교류하며 서로의 경험을 공유할 수 있는 다양한 자리를 마련하겠습니다. 2020년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통번역사들은 친목을 도모할 수 있는 기회를 충분히 갖지 못했습니다. 이제 상황이 개선되고 있기에 오프라인으로 네트워킹하며 고충을 나누고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하는 자리를 만들겠습니다.

둘째, 다양한 통번역 전문분야에서 전문성을 보유한 분들을 모시고 교육 및 멘토링 프로그램을 진행하겠습니다. 통번역의 전문성을 인정받기 위해서는 통번역사의 전문성이 지속적으로 강화되어야 합니다. 분야별, 유형별 프로그램을 통해 회원들의 꾸준한 학습과 성장을 지원하겠습니다.

셋째, 협회 회원들을 위한 복지와 혜택을 확대하겠습니다. 다양한 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건강, 일상, 전문적 업무 영역에서 실질적 혜택을 제공하겠습니다.

넷째, 통번역업계 소식통 역할을 지속해 나가겠습니다. 제7대 회장단에서 시작한 통번역사들을 위한 뉴스레터와 협회 SNS를 통해 통번역 관련 소식을 전하고, 윤리 규범을 홍보하며, 통번역사들의 지위 향상과 인식 개선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기술과 산업, 경제 구조가 급변하는 시대에도 통번역사들이 전문적인 통번역 서비스로 사회에 기여하고 자신의 역량을 계발하며 통번역사들의 권익을 보호받고 지위를 인정받을 수 있도록 제8대 이사진과 자문단, 운영진은 임기 동안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제8대 KATI 회장 이주연 배상